01.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세탁하지 않으면 비싼 모피에 큰 손상을 입을 수 있다.
02. 모피를 입을 때는 향수를 뿌릴 때 주의해야 한다. 향수를 뿌릴 때는 모피를 입기 전에 뿌린다. 옷에 직접 향수가 묻으면 얼룩과 변색 의 원인이 되고 윤기를 잃기 때문에 모피가 직접 닿지 않는 곳에서 뿌리도록 한다.
03. 특히 헤어스프레이는 털을 딱딱하게 하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04. 비에 젖었을 때는 거꾸로 들어 잘 흔들어 물기를 털어 버린 후 마른 타월로 잘 닦아 그늘에서 천천히 자연 건조시키도록 한다.
05. 마찰에도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몸에 닿는 숄더백이나 배낭은 삼가도록 한다. 끈이 닿는 어깨나 가방이 닿은 허리부분이 손상되기 때문. 부득이하게 숄더백을 사용할 때는 끈이 닿는 부분을 자주 바꾸거나 옮겨주도록 한다.
06. 차에 탈 때는 반드시 벗어서 가볍게 접어 무릎 위에 놓아 두거나 시트 위에 두도록 한다.
07. 심한 움직임에 모피가 끌어당겨지면 손상될 수 있으며 오래 앉아 있으면 엉덩이 부분의 털이 누워버리거나 접혀 털 상태가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08. 껌이 묻었을 경우 보통은 물이나 얼음으로 식혀서 굳힌 다음 떼어내는데 모피는 털도 함께 빠지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점에 의뢰하도록 한다.
09. 발열기구(난로, 히터 등)을 가까이 하지 말고 직사광선이나 형광등 및 전등과 담배연기는 변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도록 한다.(다리미 절대 사용 금물)
10. 절대 빗질은 삼가며 드라이 클리닝은 금물. 세탁은 전문가 에 맡겨야 한다.
11. 찢어지거나 실밥이 풀린 것도 즉시 전문가에게 맡긴다.
12. 옷걸이는 모피 구입 때 받은 폭이 넓은 것을 사용한다.
13. 앞쪽으로 옷을 약간 당기듯 해 단추를 잠궈 옷이 뒤로 넘어가는 것을 막는다.
14. 모피를 장시간 장롱이나 다른 옷들과 함께 보관시 털이 눌려서 펴지지 않으면 모피 구입처나 전문점에 의뢰하여 서비스를 받도록 한다.
15. 또한 부직포를 씌워 보관하거나 접어서 보관하면 털이 눌려 자국이 생길 염려가 있다.
16. 모피가 있는 곳에 제습제를 계속해서 넣어 두면 가죽에 필요한 일정양의 수분 이 없어져 가죽이 뻣뻣해지므로 피하도록 한다.(제습제는 장마나 우천시만 사용 권장)
17. 모피가 흠뻑 젖은 경우는 그늘진 곳에서 즉시 옷을 말리고 24시간 이내에 구입처 및 모피 전문점에 의뢰하여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18. 모피 크리닝은 특수한 방법으로 해야 하므로 구입처나 전문점에 의뢰하고, 구입 후 약 5년에 1회씩 하는 것이 좋다.